[굿어스데이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매칭데이 참가소식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분석 등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일반/AI) 서비스를 전문기업으로부터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6월 굿어스데이터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데이터 매칭 데이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소개와 함께 데이터를 판매ㆍ가공하는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매칭데이를 통해 데이터 상품과 가공서비스를 상세하게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참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는데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신규 서비스 개발 및 비즈니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를 맞춤형으로 가공시 소요되는 비용(일반가공 최대 4500만원)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굿어스데이터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회사로 정부 주도 사업에서 핵심 사업자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바우처사업에서 굿어스 데이터의 최신 소식을 알려드리자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2차 모집공고에서는 일반가공부분에서 2곳의 업체와 함께 사업을 수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추진 절차>

 

데이터바우처 2차 지원사업의 종료까지는 앞으로 해야할 과정이 많이 남아 있지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다음 뉴스레터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다음 뉴스레터를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People make a better world with Data"

[Written by GoodusData / 굿어스데이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