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 2018년 굿어스데이터 기술백서 발간사

굿어스데이터 기술백서

 

발간사

 

 

2018년은 굿어스데이터에게 매우 의미 있는 한 해입니다.

 

1999년부터 데이터베이스 기술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 지, 정확히 20년이 되는 해이고, IT 통합 Service 를 지원하는 굿어스에서 데이터 전문 서비스 회사인 굿어스데이터로 분할, 독립된 해이기도 합니다.

 

회사의 겉모습은 바뀌어 왔지만, 데이터 기술 지원에 대한 전문성과 프로정신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올 해 처음 발간하는 『굿어스데이터 기술백서』는 20년 동안 이어온 굿어스데이터의 기술공유 정신을 집대성하여 엮어 냈습니다. 본 백서에는 그동안 굿어스데이터에서 발표했던 기술노트와 교육자료, 트러블슈팅 보고서,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통해서 여러 고객과 협력사, 같은 일을 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DBA들이 애독해 주셨던 자료들을 모았습니다.

 

특히, 기술노트는 제조사(벤더)에서 Announce한 알려진 데이터베이스 기술자료지만, 저희 회사 DB엔지니어들이 직접 손끝으로 구축하고 테스트하여, 수행 상의 Bug나 제약사항, OS와 하드웨어의 미세한 특성까지 평가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이 기술노트는 그대로 따라 하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형태로, 고객과 협력사를 포함한 일반인에게

무료로 배포되어 왔습니다.

혼자 알고 있는 것보다, 나누고 공유하게 되면 기술은 더 발전한다는 굿어스데이터의 기술 공유 정신을 바탕으로,

그 동안 공개된 자료들을 최근 화두가 되는 주제들 중심으로 재편집하고 교정하여 백서에 담았습니다.

 

20년 동안 80여명의 DB 엔지니어들이 굿어스데이터를 거쳐 더 넓은 사회로 진출했고, 지금도 30여명의 DB엔지니어들이 굿어스데이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도 고객사 데이터베이스를 위하여 땀 흘리고 있는 그들의 열정과 눈물에 감사와 존경을 바칩니다.

 

 

 

2018 12 24

 

굿어스데이터 대표이사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GoodusData #굿어스데이터 기술백서 #Oracle #Oracle DB

 

 

"People make a better world with Data"

[Written by GoodusData / 굿어스데이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