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 대자연의 경이로움과 웅장한 풍경속으로!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여행기

굿어스데이터 블로그 "데이터 Life" 게시판은 취미, 여행, 맛집 탐방, 관심사 등을 중심으로

굿어스데이터 직원들의 근무시간 外 즐거운 삶에 대한 내용이 기고 됩니다.

 

 

이번글은 그 일곱 번째로,

Data기술팀 홍윤기차장의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여행기 입니다 : )

 


영국 BBC가 선정한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여행지 50곳중 첫번째로 꼽은 곳이기도한 미국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그랜드캐니언(그랜드캐년,그랜드케니언,그랜드케년)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20억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콜로라도 강의 급류가 흐르며 침식작용으로 만들어낸 협곡이 자그만치 466Km에 이르며

해발 고도가 2,133m에 달하는 기이한 바위들이 만들어낸 대자연의 경이롭고도 장엄한 경관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끔 하는 곳입니다.

 

하나의 대서사시 같은 대자연의 거대하고도 웅장한 풍경속으로

지금부터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으로 여러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설레는 마음을 갖고 도착한 Las Vegas 공항>

 

 

<일정>

 

자유 여행으로 하루 일정으로 후버댐, 사우스림, 앤터로프캐년, 호르세쇼벤드를둘러 볼려고 하였으나 너무 무리한 일정으로 후버댐과 사우스림만을 선택하여 자유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후버댐>

 

후버댐(Hoover Dam)은 미국 건설사에서 최대의 기술적 업적 중 하나로 꼽히는 건축물로서
애리조나 주와 네바다 주 그 경계에 세워져 있습니다.

로라도 강 위로 애리조나주와 네바다주를 이어주는 이 다리의 규모는 실로 대단하더군요!

그 높이 또한 아찔한 수준이었습니다.

마이크 오칼라한-팻 틸만 기념교는 2001. 9. 11 잊을 수 없는 미국 테러로 인해 현실화 된 다리로, 후버댐 위로 이어졌던 두 개 주를 잇는 기존의 도로 대신 이 다리로 차량을 우회시킴으로써 후버댐을 테러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건설된 것이라고 합니다.

 

 

<매더 포인트>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의 방문객 센터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있는 뷰 포인트 입니다.

전망이 넓은 만큼 경치가 웅장하고 멋지기로 이름난 이 곳에서의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에도 많은 사람이 몰려드는 인기 명소입니다.

 

'매더(Mather)'라는 이름은 미국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 설립을 주도한 기업가 스티븐 매더(Stephen Tyng Mather)의 이름을 딴 것인데, 올해로 꼭 100년 전인 1917년에 설립된 NPS의 초대 청장을 12년간 역임했던 그는 기업가이면서도 자연보호론자였고 그의 자연보호 철학을 투영한 국립공원 관리 체계를 세우기 위해 많은 일을 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 국립공원들 곳곳에는 이 곳처럼 그의 이름을 딴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우스림>

그랜드캐년 웨스트림은 아메리카 원주민과 중국 이주민이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관광객을 맞으며 관리를 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은 아리조나 주 정부 주도로 관광지로 가장 먼저 개발 되어 일반인에게 개방이 되었고 현재도 아리조나 주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스베가스를 출발 도시로 기준 했을 때, 사우스림은 웨스트림보다 거리가 멀고 투어 비용이 조금 더 든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웨스트림보다 훨씬 더 규모가 크고 웅장한 협곡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좀 더 원시적이고 와일드한 그랜드캐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캐년에 다녀왔다'는 말의 90%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에 다녀왔다'는 말과 같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곳이며, 그랜드캐년 여행의 대표적인 지역이 바로 그랜드캐년 사우스림입니다.

 

정말 대 자연이라고 왜 그렇게 말하는지 실감이 났습니다.

 

정말 멋지고 황홀한 자연에 감탄 했습니다.

 

그랜드 캐년은 위험 요소들이 많은 관광장소인 만큼 재미도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니

모두 들거운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

 

 

#굿어스데이터#GoodusData#데이터LIFE#그랜드캐니언#그랜드캐년#그랜드캐니언국립공원#국립공원#자유여행#후버댐#사우스림#매더포인트 

 

 

 

"People make a better world with Data"

[Written by GoodusData / 굿어스데이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